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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트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독서문화연구원(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교육서비스 및 학원 관련 정보 등 기타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1. “회사” 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등”이라 합니다)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공간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 2.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3. “www.dmy.co.kr”(이하 “사이트”라고 합니다)란 “회사”에 회원등록한 “이용자”가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회사”가 제작한 인터넷 웹사이트를 의미합니다.
  • 4. “서비스”란 “회사”가 제작하여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교육서비스 및 학원 관련 각종 정보를 의미한다.
  • 5. “회원”이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설명, 효력 및 개정]

  • 1. 이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 2. “회사”는 회사의 상호, 대표자 성명, 주소,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 3.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 4.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5.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 6. “이용자”는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 받은 후 약관변경 적용일 내에 개정약관에 대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거나, 신설 또는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또한 “이용자” 본인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7.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 8.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을 정하여 이를 홈페이지 등을 통해 미리 공지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항상 이 약관 및 개별 약관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1. “이용자”는 “회사”의 사이트 및 오프라인을 통해 유료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 2. “이 약관은 개인정보 관련 법령, 지침, 고시 또는 정부나 회사 서비스의 정책이나 내용의 변경에 따라 개정될 수 있습니다.
    • 1) “서비스”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 2) “이용자”에 한해 온라인 서비스 제공
    • 3) “이용자”에 한해 교육 및 학원 관련 상품 판매
  • 3. “회사”는 “서비스”의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서비스”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 4.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서비스” 등의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연락처로 즉시 통지합니다.
  • 5.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6.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또는 운영상, 유료로 변경 가능하며 이에 대한 보상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이용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남은 횟수(년 계약) 등을 “회사”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 1. “이용자”는 “서비스”의 구매를 위해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하고 결제를 완료함으로써 자동적으로 회원가입이 됩니다.
  •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이용자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이용자로 등록합니다.
    •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3) 기타 이용자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4)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위임자-부모가 승낙하지 아니한 경우)
  • 3. 이용계약은 서비스이용신청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을 함으로써 성립합니다.
  • 4. 서비스이용자는 허락 없이 타인의 계정을 사용할 수 없으며, 계정 개설 시 정확하고 완전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가입 신청서에 기재하는 회원정보는 이용자의 실제 정보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1. 회원 자격은 회원가입 후 탈퇴하는 시점까지 유지됩니다.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이용자 본인이 사이트를 통하여 회원 탈퇴신청을 요청해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업무일 기준 7일 이내 처리하여야 합니다.
  • 2. “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2)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3)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4) 부적절한 게시글을 올리는 경우
    • 5) 고객 서비스 응대자(고객상담원 또는 상담자)에게 폭언, 욕설, 성희롱을 하여 고객서비스 응대자로부터 중지할 것을 요청받았으나 이를 계속하는 경우
  • 3.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4.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이용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 5.회원은 회원등록 말소 통지 전에 개인정보에 대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이 그러한 조치를 취하지 않아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 1.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SMS, 카카오톡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연락처를 기재하지 아니하거나 변경하거나, 개인정보를 삭제하거나 또는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는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는 “회사”의 게시판 등에 7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회사”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 [이용계약의 성립]

  • 1. 이용계약은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한 후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여 회원 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위 신청을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본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이용자”의 유료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1)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않은 경우
    • 2) 유료 서비스 신청금액 총액과 입금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 3) 다른 사람의 전화번호 등 개인정보를 이용한 경우
    • 4) “가입신청자”가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5)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6) 기술 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 7)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8)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정지 조치 등을 받은 “이용자”가 그 조치 기간에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하고 재이용을 신청하는 경우
    • 9)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10)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계약 요건을 만족시키지 않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가입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또는 “이용자”의 책임이 있는 사유로 “회사”가 승낙할 수 없는 경우
  • 3. “회사”는 이용자가 이 조의 절차에 따라 유료 서비스 이용을 신청할 경우, 승낙의 의사표시로써 이 약관 제8조의 방법에 따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승낙의 통지가 “이용자”에게 도달한 후 계약금이 입금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 4.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 제공 가능여부, 이용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10조 [유료서비스 이용계약 및 변경]

  • 1. 이 약관에 동의한 “이용자”가 교육서비스 및 학원 등에 대한 서비스 이용신청 등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유료서비스” 이용 계약은 성립합니다.
  • 2. “회사”는 “이용자”의 “유료서비스” 결제 전에 서비스의 내용, 가격, 이용기간, 이용방법, 구독취소 및 해지 조건 및 그 방법, 환불에 관한 사항 및 구체적인 서비스의 선택과 관련한 사항에 관하여 “이용자”가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구매 페이지를 통해 정보를 제공합니다.
  • 3. “회사”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유료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종료할 수 있으며, 서비스 종료 30일 전에 “이용자”에게 이를 고지합니다. 이 경우에도 “이용자”가 이미 결제한 “유료서비스”의 이용기간 내에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4. “회사”는 이 약관 제7조에서 정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5. “이용자”는 “유료서비스” 이용 신청 시 필요한 제반 사항을 기재할 경우 “이용자”의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정보를 기재하여야 하며, “이용자”가 이용하고자 하는 “유료서비스”의 결제방법의 선택 및 선택한 결제방법에 필요한 결제정보를 정확히 “회사”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 6.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공급하는 “유료서비스” 가액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유료서비스”의 “이용자”에게 사전공지 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휴면계정의 편입]

  • 1. “이용자”가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 활동이 정상적으로 이뤄질 수 없다고 판단하여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휴면계정으로 편입합니다. 휴면계정에 편입되면 모든 계정정보와 개인정보사항이 별도의 서버로 분리됩니다.
  • 2. 휴면계정에 편입된 경우라도 로그인 등의 간단한 본인 확인 절차를 통해 휴면상태를 해지 할 수 있습니다. 휴면계정으로 편입된 이후부터 다시 1년간 로그인 및 활동기록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는 별도의 통보 없이 자동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개인정보 수집 및 보호]

  • 1.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2.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계약 이행과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웹페이지를 통해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수사항으로서 다음 각 호에서 정하는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필수사항은 서비스의 본질적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이며, 선택사항은 서비스 이용 자체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으나 “이용자”에게 부가적인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추가로 수집하는 정보입니다.
    • 1) “이용자”의 식별을 위한 내용 : 이름, 주소, 전화번호
    • 2) 계약이행의 연락 및 안내 등의 고지를 위한 내용 :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 3) 서비스 제공을 위한 내용 : 성별, 연령, 학력 및 관련 정보, 성적 및 관련 정보
  • 3.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1)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2) 재화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3)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 4)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 4. “회사”가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5.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6. “회사” 또는 그로부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당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13조 [개인위치정보의 보호]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위치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제14조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3.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 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 4.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제8조에 규정된 통지 방법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5조 [이용자의 의무]

  • ①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1) 회원 가입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 2) 타인의 정보 도용 또는 타인으로 가장
    • 3)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무단 변경
    •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 6) “회사”와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7) “회사”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 8)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 9)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는 행위
    • 10)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음성, 화상 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 또는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11)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행위 및 수신자의 명시적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 12) 이용자 본인이 아닌 제3자에게 접속 권한을 부여하는 행위
    • 13) 서비스를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공 받은 서비스를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영업장 등에서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는 행위
    • 14) 기술적 조치를 무력화하는 등의 방법으로 동일 아이디의 이동통신단말기기나 태블릿 PC 등 접속이 허용되는 단말기기에서 동시 로그인을 허용하게 하는 행위 등 서비스를 부당하게 이용하는 행위
    • 15)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 16) 고객 서비스응대자(고객상담원 또는 상담자)에게 폭언, 욕설, 성희롱을 하여 중지할 것을 요청받았으나 지속하는 경우
  • 2. “이용자”는 개인정보에 변경 사항이 발생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회사”가 알 수 있도록 변경해야 할 의무가 있으며, 이용자가 변경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1.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 3.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7조 [구매신청 및 구매계약의 성립]

  • 1. 이용자는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다음 각 호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서비스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 각 호의 사항의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합니다.
    • 1) 서비스 목록의 검색 및 선택
    •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등의 입력
    • 3) 약관내용, 청약 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
    • 4) 서비스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 5) 결제 방법의 선택
  • 2. 회사는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2) 기타 구매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3) 기타 제반 법령 및 정부의 가이드라인에 위반되는 경우
  • 3.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8조 [지급방법]

  • 1. 사이트에서 구매한 상품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방법 중 가능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 1)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결제
    • 2)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의 간편 결제
    • 3) 할인쿠폰 등 “회사”가 지급한 쿠폰에 의한 결제(이벤트 시)
  • 2.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와 관련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서비스 청약 후 합리적인 일정 기간 내에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회사는 이에 해당 서비스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구매자의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 보유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해당 거래진행의 정지 및 소명자료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환불]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서비스 등을 서비스 변경, 웹 상 문제의 사유로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그 사유 발생일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환불하거나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20조 [청약철회 등]

  • 1. 회사와 서비스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통지를 받은 때보다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의 공급을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가 사전에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기재하거나 사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 3. 이용자는 서비스 등의 내용이 표시 또는 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 4.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서비스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서비스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 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 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 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 이자를 지급합니다.
  • 5. 사는 이용자에게 청약 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서비스 등의 내용이 표시 또는 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 철회 등을 하는 경우 서비스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제21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1. “회사”가 제작 또는 제공한 저작물 등 모든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 2.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 3. “이용자”는 사이트 내에 게시물을 게시할 수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귀속됩니다.
  • 4.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시물을 게재하는 것은 다른 “이용자”가 게시물을 서비스 내에서 사용하거나 “회사”가 검색결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 다만, “이용자”는 서비스 내의 관리기능을 통하여 게시물의 공개 옵션 설정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5. “회사”는 “이용자”가 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을 회사 서비스 내 노출, 서비스 홍보, 서비스 운영, 회사 마케팅 또는 출판 등에 활용할 수 있으며, 만약 그 밖의 목적으로 회사가 이용자의 게시물을 활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이용자에게 동의를 받습니다.
  • 6.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한 게시물 중에 관련 법령 및 이 약관 등에 위배되는 게시물이 있는 경우에는 이를 지체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7 . “이용자”가 회원탈퇴 또는 계약해지, 해제를 하더라도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다만 “이용자”는 “회사”가 지정한 방법으로 게시물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없는 한 “이용자”의 게시물을 삭제하기로 합니다.
  • 8. “회사”는 서비스 정책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간 통합 등의 사유로 게시물의 게재 위치를 변경•이전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22조 [면책조항]

  •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서비스 제공 불능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5. “회사”는 회의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 [분쟁해결 등]

  • 1. “회사”는 회사와 이용자 간의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 2. “회사”와 “이용자” 간에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 3.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국내법을 적용합니다..

이 약관은 2023년 6월 28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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